홈 > 컨택센터 | THECHEAT
본문 바로가기

문의하기(의견수렴)

모바일 앱 검증 및 피해사례 삭제 방법 안내

2006.01.04 01:03:14
https://thecheat.co.kr/fs_sbl/member/simbol/56ca1971aac1a099b552dd12022866c0.jpg
TheCheat잎새 님(운영진)

사기피해가 사라지는 그날까지...
회원가입 : 15년 전

SMS인증완료 실명인증완료
631,110 포인트
안녕하세요.
깨끗한 인터넷 거래 문화를 위한 더치트 잎새입니다.

피해사례 검증 및 삭제 방법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등록된 모든 피해사례는 피해사례 등록자가 직접 삭제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운영진이 대신 삭제해 드리지 않습니다.

---

▶ 직접 등록한 피해사례
피해사례는 등록 즉시, 피등록자에게 등록사실이 통지되므로, 모바일 검증 완료 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검증이 완료되지 않은 경우, 비공개 처리까지 가능합니다.
모바일 검증을 완료하지 않은 경우, 피해사례 비공개 후, 모바일 검증을 완료하고, 피해사례를 삭제해 주시면 됩니다.

▶ 모바일 앱에서 검증하는 방법
1) 화면 좌측 상단에 위치한 三 메뉴 클릭 
2) 포인트 충전 하단의 "등록한 피해사례" 클릭
3) 삭제할 피해사례 선택
4) 피해사례 검증 버튼 클릭 > 검증 시작하기 클릭
5) 설문 
6) 녹음 시작 클릭 > 녹음 완료 클릭 > 검증 완료

1. 검증 완료 후 웹사이트에서 삭제하는 방법
1) 홈 > 닉네임 하단의 마이페이지 클릭
2) 피해사례 탭 클릭
3) 삭제할 피해사례 클릭
4) 피해사례 하단의 비공개 버튼 클릭 : 비공개 시 피해사례 등록자만 열람 가능한 상태로 변경되며, 검색 결과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5) 피해사례 하단의 삭제 버튼 클릭 : 삭제 시 복구 불가합니다.

2. 검증 완료 후 모바일 앱에서 삭제하는 방법
1) 화면 좌측 상단에 위치한 三 메뉴 클릭 
2) 포인트 충전 하단의 "등록한 피해사례" 클릭
3) 삭제할 피해사례 선택
4) 피해사례 하단의 비공개 버튼 클릭 : 비공개 시 피해사례 등록자만 열람 가능한 상태로 변경되며, 검색 결과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5) 피해사례 하단의 삭제 버튼 클릭 : 삭제 시 복구 불가합니다.
※ iOS의 경우, ː 클릭 후 삭제를 선택해 주세요.

※ 스마트폰 사용자가 아닌 경우, 가족이나 친구 등 지인의 스마트폰을 통해 검증에 참여해 주셔야 합니다.
※ 피해사례 등록 즉시 상대방에게 통지가 이루어지므로, 검증 완료 전, 피해건이 해결된 경우에도 검증과정을 완료해 주셔야 합니다.

---

▶ 타인에게 피등록된 피해사례
피해사례 허위 게재 또는 해결된 사건의 경우,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피해사례 삭제요청해 주시면 가장 빠르게 조치됩니다.
이체 영수증 등 피해가 해결되었음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가 첨부된 경우, 운영진이 직접 비공개 처리할 수 있습니다.

1. 웹사이트에서 삭제 요청하는 방법
1) 홈 > 컨택센터 > 피해사례 삭제요청 클릭
2) 삭제 요청하기 클릭
3) 삭제를 원하는 본인의 연락처, 계좌번호 입력
4) 이체 영수증 등을 첨부
5) 확인 버튼 클릭

2. 모바일 앱에서 삭제 요청하는 방법
1) 화면 좌측 상단에 위치한 三 메뉴 클릭 
2) 피해사례 등록 하단의 "피해사례 삭제요청" 클릭
3) 화면 우측 하단의 글쓰기 버튼 클릭
4) 안내 메시지를 읽고 확인 클릭
5) 삭제를 원하는 본인의 연락처, 계좌번호 입력
6) 이체 영수증 등을 첨부
7) 확인 버튼 클릭


▶ 자주 묻는 질문

구분

내용

왜 검증에 참여해야 하나요?

피해사례 등록자 보호 및 사실확인을 위해 검증과정이 진행됩니다. 
피해사례 등록자가 판단하는 사기 행위와 법령에서의 사기 행위의 정의가 다를 수 있으며, 민사사안에 해당하는 피해사례가 공개되지 않도록 하여 피해사례 등록자가 법적분쟁 발생으로 부터 보호 받을 수 있는 절차입니다. 또한, 피해자로서의 주의 의무 등에 대해 확인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참여해 주셔야 합니다.

검증하지 않고 피해사례를 삭제할 수 있나요?

모바일 검증이 완료되지 않은 경우, 비공개 처리까지 가능합니다. 
모바일 검증을 완료하지 않은 경우, 피해사례 비공개 처리한 후, 모바일 검증을 완료하여, 피해사례를 삭제해 주시면 됩니다.
피해사례 등록자는 피해사례 등록 시 피해자로서 검증에 참여할 것임을 동의하였습니다.
피해사례 등록 즉시 상대방에게 통지가 이루어지므로, 검증 완료 전, 피해건이 해결된 경우에도 검증과정을 완료해 주셔야 합니다. 검증에 참여하지 않고 피해사례를 삭제할 수는 없습니다.

피해사례를 대신 삭제할 수 있나요?

피해사례의 등록 및 삭제는 피해사례 등록자의 고유권한입니다.
타인 또는 운영진이 대신 삭제할 수 없으므로, 피해사례를 등록한 계정에 로그인하여 삭제해야 합니다.

검증은 어떻게 참여할 수 있나요?

더치트 모바일앱(안드로이드, iOS)에 피해사례를 등록한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안내에 따라 검증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또는 등록한 피해사례 메뉴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없으면 어떻게 검증에 참여하나요?

검증은 스마트폰에서만 참여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사용자가 아닌 경우, 가족이나 지인의 스마트폰을 통해 검증에 참여해 주셔야 합니다. 검증 과정은 1분 이내로 완료됩니다.

허위 또는 장난으로 피해사례를 등록했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본인이 직접 허위 사례를 등록한 경우, 검증 참여 후 직접 삭제할 수 있습니다.
타인이 허위 사례를 등록한 경우, 피해사례 삭제요청을 진행해 주세요.

운영진이 허위 사례를 발견하여 조치한 경우, 피해사례 등록자는 영구적으로 서비스 사용에 제재를 받습니다.

장애상태로 녹취가 불가한 경우 어떻게 하나요?

낭독을 할 수 없음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또는 사진 등을 첨부하여 컨택센터에 문의해 주시면,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등록한 피해사례를 삭제하면 불이익이 있나요?

본인이 직접 삭제하는 경우,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본인이 직접 삭제하지 않고, 피해사례 삭제 요청 글을 등록하거나, 해결된 피해사례를 비공개 또는 삭제하지 않는 경우, 검색 및 서비스 제한 등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피해사례의 삭제는 등록자가 직접 진행해야 합니다.

검증을 완료하지 않았더니 피해사례가 비공개 되었어요.

피해사례 등록 후 1시간 이내에 모바일 검증을 완료해 주셔야 합니다.
1시간 이내에 모바일 검증을 완료하지 않은 경우, 피해사례 등록자를 법적분쟁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피해사례가 비공개될 수 있습니다. 피해사례의 공개를 원하는 경우, 모바일 검증 완료 후, 컨택센터로 공개를 요청해 주세요.

검증을 완료하기 전에 피해가 해결된 경우에도 검증내용은 동일한가요?

검증은 피해사례 등록 시점 기준의 내용으로 이루어지므로, 검증 대본 그대로 낭독해 주시면 됩니다.
환불 및 해결된 피해사례는 비공개 또는 삭제해 주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6 (운영진이 관리 목적으로 입력한 댓글은 보여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검색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