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피해를 입고 더 치트에 등록하고 경찰서에 진정서를 넣을 때까지 얼마나 가슴을 졸였는지 모릅니다. 그래도 진정서를 넣고 나니 일이 진행되는 대로 문자가 바로 와서 일의 진행 상황을 알 수 있어서 마음이 좀 더 나았던 것 같아요.
사기 친 사람이 신고를 당해도 당해도 또 범죄를 저질러서 아마 더 잡기가 힘드셨을 것 같아요. 그래도 이렇게 해결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검거되었다는 사실 만으로도 마음이 한결 놓이네요.
처음으로 경찰서에 가서 신고도 해 봤는데 어렸을 때부터 무섭게만 생각했던 것과는 다르게 행정복지센터처럼 친절하고 깔끔하게 대해 주셔서 선입견이 많이 깨졌어요. 진정서를 넣고 나서 어떻게 일이 진행되는지도 미리 꼼꼼하게 설명을 해 주셔서 신고 전에는 경찰서를 가서 신고를 하면 그다음에 또 뭘 해야 하고 할까 봐 잘 몰라서 정말 무서웠는데 오히려 경찰서를 가기 전보다 가고 난 후 더 마음이 편해졌어요. 친절하게 대해주신 계양구 경찰서 사이버수사팀분들도 감사합니다.
그리고 사실 진정서를 넣으면서도 잡힐 거라고는 기대하지 않고 그냥 사회경험했다 치려고 했거든요. 인터넷에 보니까 이런 사소한 중고나라 거래는 잘 안 잡힌다고 들어서요.
그저 할 수 있는 사후 처리를 다 했다는 생각으로 신경 쓰지 않고 일상생활을 하고 있었는데 그 긴 시간 동안 고생하셔서 마침내 검거해 주신 여승준 수사관님과 분당 경찰서 사이버팀 분들,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현실을 정말 부정적으로만 보던 저에게 정의는 살아있다는 것을 증명해 주셔서, 대한민국은 살기 좋은 나라라는 것을 알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TheCheat잎새입니다. ^^
더치트에서는 사기 피의자를 검거한 경찰서에
피해자분들의 이름으로 감사패를 전달하는
감사의 마음 전하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1년 2월에는
피해자 여러분의 감사의 마음을 담아,
국은지, 김수진 명의사용 피의자(2020.11)를 검거한 분당경찰서에 감사패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하시는 피해자 여러분들께서는
본 게시판에 감사 글을 작성하여 주시면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게시판 하단에 [글쓰기]버튼을 클릭하세요.)
감사패 제작이 완료되면 본 게시물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감사의 마음 전하기 캠페인
- 감사패 전달 예정일 : 2월 3주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캠페인은 안전거래 서비스 유니크로의 후원으로 이루어집니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일로 165 (13557)
연정훈 서장님 / 사이버팀 [전화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