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개장터를 통해 갤럭시워치4 40mm 핑크골드 색상을 중고로 판매하고자 게시글을 올렸습니다.
2024년 7월 27일 번개장터에 올린 제 매물을 보고 날벼락시장이라는 사람이 구매하고 싶다는 의사를 드러냈습니다. 그 후 원활하게 소통하며 구매하겠다고 하였습니다. 그 후 7월 8일에 번개장터 시스템인 안전결제를 이용하여 결제하였습니다. 7월 30일에 gs25 편의점 택배를 이용하여 제가 택배를 보냈습니다. 8월 3일 오후에 택배를 가져가셨고, 당일 오후 2시경부터 트집을 잡으며 8월 6일인 현재까지 구매완료를 누르지 않아 돈을 지불해주지 않은 상황입니다. 제가 구매완료와 채무이행 요구해도 “이상한 사람이 쓴 시계는 못 차겠다”,“조현병도 아니구 이상하다“ 등의 인신모독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처음에는 ”스트랩이 없다, 그것만 보내주면 구매확정을 해주겠다“라고 했지만 스트랩은 이미 보낸 상황이며, 구매자의 착각으로 생긴 일입니다. 제품 상세 사진과 글을 참고하면 제가 거짓말을 한 것이 아닌 구매자의 부주의로 발생한 일임이 분명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시간이 지날수록 여러 트집과 핑계를 바꿔가며 대고 있습니다. 그 중 ”가격조정을 해주면 구매완료를 하겠다”와 “신고하겠다. 환불해달라”는 말은 전형적인 번개장터의 사기 수법 중 하나이며, 저는 돈을 받지 못했으니 사기라고 확신하고 신고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또 구매자가 한 말 중 ”반나절도 못 쓴다.“와 “충전 후 하루도 사용할 수 없다”라는 말에 의하면 환불을 요구하고 있는 상황임에도 물건을 개봉하여 이미 하루 이상 사용한 것으로 파악됩니다. 그렇기에 구매자의 말은 터무니 없는 허위 사실이며, 사기로 파악됩니다.
또 번개장터 중 안전결제 허점(배송완료 시점에서 3일이 지나면 자동으로 입금되는데 이를 막기 위해 횐불요청을 함)을 이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