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1일에 노트북 하드디스크를 구매했는데요
구매 전에는 문제 없다고 하고 사용하실때에 로우포맷 한번 하셔야한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받아보고 맥북에 설치하려고 하니 S.M.A.R.T 정보가 조회되지않고 포맷도 안되었습니다.
판매자님 말대로 로우포맷 한번하고 다시 검사해도 같은 문제가 발생되어서 환불요청했습니다.
그런데 전화받으시더니 로우포맷하면 AS가 안된다면서 부분환불을 해주겠다고 하셔서
당황했습니다.(구매전 로우포맷 권장하셨고(파티션이 있으니까), 로우포맷하면 AS안된다고 언급하신적이 없습니다.) 전 안된다고 반대하였고, 전 금액을 환불해달라고 말햇더니 고민해보고 다시 연락주신다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그게 설날 전이었는데 일주일이 지난 지금 아직 연락이 없습니다.
전화해도 계속 안받으시고 문자해도 답장이 없습니다.
특이사항으로는 직거래는 흥덕지구(수원)에서 한다고 하셨습니다.
-----------제 전화번호로 연락드리면 계속 안받으셔서 다른 전화로 연락드렸는데 부분환불이라도 안해주시겠다고 하십니다.
그분 입장은
발송전에 배드섹터 없었다고 하시고, 자신은 로우포맷하면 AS안된다는거 말씀드렸고 환불해준다고 해도 잘못된 하드디스크를 받는거라면서 환불은 안된다고 하십니다.
(전 로우포맷하면 AS안된다는사실을 전달받지 못했습니다. 심지어 그분이 로우포맷 권장하셨구요)
-------지금 다시 생각해보니 판매자님께서 발송해주실때 포장이 좀 엉성했던거같네요....
에어캡은 아니지만 얇은 스티로폼 완충제로 싸서 무선공유기만한 상자에 넣어 발송해주셨는데 그정도면 물리적 손상이 갈 수 있었을거같습니다.
택배사에서는 물건을 막 던지다보니.....아마 그것때문에 보내주시기 전 멀쩡했던 하드가 제가 받았을때 문제가 있었던거같습니다. (로우포맷 하고 나서도 문제가 있으니 물리적 손상이 있는게 거의 확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