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인의 계좌로 1원 송금 받은 경우
.피해사례 피등록 시 피해사례 등록 사실을 알리는 1원 송금이 2회 이루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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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좌로 1원 송금 받은 경우, 즉시 피해사례 삭제요청을 진행해 주세요.
.3자 사기 등 타인의 사기 행위에 내 계좌가 사용된 경우일 수 있습니다.
.1원 송금 받은 계좌가 피해사례로 검색되지 않는다면, 검증과정에서 비공개 상태일 수 있습니다.
.삭제요청이 없는 경우, 1원 송금 받은 계좌번호가 주의 정보로 안내될 수 있으므로 신속히 삭제요청해 주세요.
■ 본인의 정보가 피등록된 경우
.비회원도 삭제요청 가능합니다.
.피해사례 삭제요청 시 피해사례 등록자에게 삭제요청 사실이 통지(SMS/이메일 등)되며, 삭제요청자에게 피해사례 등록자와 소통할 수 있는 연락처 정보가 제공됩니다.
.피해사례의 삭제는 피해사례 등록자가 판단하여 결정합니다.
.피해사례 삭제요청 시
삭제를 원하는 연락처, 계좌번호 등을 명시해 주셔야 합니다.
.오해나 분쟁 등으로 피등록된 피해사례의 경우, 검찰의 무혐의 처분 통지서 등
증빙자료를 첨부해 주시면 조치를 도와 드립니다.
.합의 또는 환불이 완료되었음을 증명할 수 있는
이체영수증을 첨부해 주시면 운영진이 즉시 비공개 처리해 드립니다.
.피해자와 연락이 닿지 않는 경우, 운영진 직권 삭제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최소 3일~ 2주간의 알림 기간 소요)
.형사처벌은 범죄행위에 대한 처벌일뿐, 사기행위로 편취한 금액에 대한 변제 의무가 소멸되는 것이 아닙니다.
■ 본인이 등록한 피해사례를 삭제하려는 경우
.본인이 등록한 피해사례는 직접 삭제해야 합니다.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본인이 등록한 피해사례를 확인하세요.
.공개된 피해사례 화면의 [비공개] 버튼을 클릭하면, 즉시 비공개 처리 되어 본인만 열람 가능한 상태로 변경되어 검색결과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비공개된 피해사례 화면에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피해사례가 삭제됩니다.
.피해사례는 등록 즉시 책임이 발생하므로, 모바일 검증 완료 후 삭제 가능합니다.
■ 검색엔진에 노출되는 피해사례의 삭제를 원하는 경우
검색결과 정정은 다음의 URL을 통해 요청할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결과 정정 요청하기
https://www.google.com/webmasters/tools/removals?hl=ko
.네이버 검색결과 정정 요청하기
https://help.naver.com/inquiry/input.help?categoryNo=17744&serviceNo=5626&lang=ko
.다음 검색결과 정정 요청하기
https://cs.daum.net/redbell/right/libelReport.html
■ 변경한 번호가 이전에 사기행위에 사용된 번호인 경우
.해당 내용은 피해사례 삭제요청 대상이 아니며, 피해사례 삭제요청 시 피해자에게 삭제요청이 전송되므로, 불편을 겪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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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프센터 > 문의하기 를 통해 아래 서류를 첨부하여 검색노출 예외신청을 해주세요.
SKT : 이용계약증명서
KT : 원부증명서
LGU+ : 가입사실확인서
.사기행위에 사용되었던 연락처 번호는 사용하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온라인상에 노출된 사기행위 이력에 따라 불편을 겪을 수 있습니다. 다른 번호로 변경하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