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자인데 구매자가 의도적으로 구매승인 늦게하면 그것도 피말려요.. (돈이야 3~7일 후에 온다고하지만...당장 돈이 필요한데.......)
난 에스크로 사칭으로 당했는데 -_- 존나 믿음안감
안녕하십니까? 국민은행 에스크로이체 담당자입니다. 김대일님의 경우 판매자와 연락을 취하여 상호 합의하에 정상적으로 환불이 완료되었습니다. 환불요청으로 장기간 쌍방간의 자금이 묶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당행은 1,2차 중재제도를 마련하여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소해 드리고 있으니 장기간 환불이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담당자에게 연락해 주시면 중재를 진행해 드립니다. 또한, 에스크로이체 본래의 목적이 예치된 자금의 보호로 선의의 피해자를 예방하는 것이므로 정당한 소지인에게 전해드리기 위해서는 구매자나 판매자의 합의 없는 일방적인 청구로 지급해 드릴 수 없음을 양해해 주십시오. 최근 은행 콜센터를 발신번호로 하는 SMS에 입금계좌번호를 넣어 입금을 유도하는 사기사례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은행에스크로이체에서는 SMS에 입금계좌번호나 담당자 성명을 넣어 발송하는 경우는 없으므로 거의 100퍼센트 사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점 유념하시어 은행 콜센터나 담당자 등에게 서비스 SMS의 사전에 진위여부를 반드시 확인하고 거래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현금송금으로 이체시 당행이 무료로 제공하는 에스크로이체를 이용하시면 어떠한 거래도 항시 매매보호를 받을 수 있으니 많이 이용해 주십시오. 항상 신중하고 안전하게 전자상거래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성일님, 에스크로이체서비스는 이체서비스의 새로운 유형입니다. 인터넷뱅킹 이체페이지에 보시면, 예약이체 바로 밑에 "에스크로이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반드시 그 메뉴를 통해서 이체를 하셔야 합니다!! 그래야만 은행에서 거래대금을 보관해줄 수 있습니다. 현재 에스크로이체서비스를 사칭한 사기꾼들이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반드시 기억하셔야 합니다. 일반이체로 입금을 하시면 절대 에스크로거래를 하실 수 없다는 사실을 명심하십시오!
대일님, 정말 속이 타시겠어요. 현재 그 문제는 에스크로이체 뿐만 아니라 모든 에스크로 서비스의 문제점입니다. 해결방안을 계속 모색하고 있는 단계입니다. 안타까운 것은 중개자의 입장에서 구매자와 판매자의 입장을 동등하게 바라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만약 구매자가 구매승인을 계속 지체하는 경우, 판매자는 판매물품을 배송했다는 증거(송장번호 등)를 제시할 수 있지만, 대일님같이 그 반대의 경우는 증빙할 방법이 없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ㅠㅠ 서비스 초기 단계라, 이런저런 문제점들이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현재 그 해결방안으로 판매자가 환불동의를 계속 지체하는 경우 일정기한이 지나면 자동환불동의 처리를 하여 구매자에게 돈을 환불해주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3월말 오픈할 기업은행 에스크로이체서비스의 경우 자동환불동의 기능이 포함될 예정입니다.) 안전한 전자상거래 문화 장착을 위하여 더 좋은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니, 더 많이 질책해주시고, 관심가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에스크로이체로 사기 당한 피해자인데 난감하더군요 세이프유는 알아도 이건 잘 몰라서 에효.. 있긴 있네요 에스크로 안전거래서비스가... 1599-9999로 문자가 오더니 국민은행계좌불러주더군요. 막상 입금 해보니 국민은행 회사명이 안나오고 이름이 나와서 아차했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