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컨택센터 | THECHEAT
본문 바로가기

문의하기(의견수렴)

인증 SMS 또는 이메일이 오지 않는 경우에 대한 안내

2012.09.19 12:47:02
https://thecheat.co.kr/fs_sbl/member/simbol/56ca1971aac1a099b552dd12022866c0.jpg
TheCheat잎새 님(운영진)

사기피해가 사라지는 그날까지...
회원가입 : 15년 전

SMS인증완료 실명인증완료
631,110 포인트
안녕하세요.
깨끗한 인터넷 거래 문화를 위한 더치트 잎새입니다.

피해사례 등록, 비밀번호 찾기 등에서 SMS 또는 이메일 인증이 필요한 경우,
인증 SMS 또는 이메일이 수신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그러나, 비밀번호 찾기 이메일과 SMS는 정상적으로 발송되고 있습니다.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PC 확인]
1. PC의 시간 설정이 잘 못 된 경우
- 사용 중인 컴퓨터의 시간이 정상적으로 설정되어 있지 않다면, 대한민국 표준시간과 동일하게 설정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휴대폰 확인]
1. 이동통신사의 스팸차단 서비스에 가입하신 경우
- 스팸차단 서비스에 가입된 경우, 정상적인 SMS도 스팸으로 차단하는 문제가 자주 발생합니다.
휴대폰에서 114로 전화하여 스팸차단 서비스를 해지해 주세요. (인터넷 사이트에서도 해지 가능)

2. 휴대폰 단말기에서 스팸으로 차단한 경우
1) Web(웹)발신 문자를 수신 거부하는 앱을 설치했는지 확인해 보세요.
2) 휴대폰에 설치된 스팸 방지앱(후후, 후스콜, 문자키퍼 등)을 설치한 경우, 해당 앱을 삭제한 후 다시 비밀번호 찾기를 시도하세요.
현재, 배포되는 스팸 방지앱은 정상적인 SMS도 스팸으로 인식하여 차단하는 문제를 갖고 있습니다.
3) 휴대폰의 스팸함을 확인해 보시면, 인증 SMS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의 스팸함을 확인해 보세요. 

3. 휴대폰 상태가 불안정한 경우
스마트폰의 경우, 구동되는 애플리케이션간의 충돌이 발생하여 SMS가 수신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휴대폰을 재부팅한 후, SMS 인증을 시도해 보세요.

4. 휴대폰 번호를 잘 못 입력한 경우

5. PASS앱 미설치/미설정인 경우
2018년 10월부터, 방송통신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PASS앱 설치 후 본인인증하도록 본인인증 방법이 변경되었습니다.
PASS 앱 설치 및 PASS 앱에서의 본인확인 완료 후 본인인증을 시도해 주세요.

※ 상기 내용에 해당되지 않음에도 SMS가 수신되지 않는 경우, 의견수렴 게시판에 인증을 시도한 연락처를 기재하여 문의해 주세요.
※ 인증 시도 시 오류코드가 보여지는 경우, 해당 화면을 캡쳐하여 첨부해 주세요.


[이메일 확인]
1. 이메일을 수신거부한 경우 
- thecheat@thecheat.co.kr 및 noreply@thecheat.co.kr 이메일에 대한 수신거부(차단)를 해제해 주세요.
- 네이버의 경우, 환경설정 > 수신차단/해제에서 수신차단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이메일이 스팸으로 분류된 경우 
- 이메일의 스팸함을 확인해 보세요.

3. daum.net / hanmail.net / naver.com 사용자인 경우
- 위 메일의 경우, 정상적인 메일도 수신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 위 메일의 경우, 더치트 메일이 수신되지 않는 것은 100% 해당 서버에서 더치트의 메일을 거절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 gmail.com 등은 자체 스팸 정책을 운영하여, 스팸 탐지에 대한 정확도가 높은 반면, naver.com 등의 메일서버는 spamhaus.org 등의 신뢰도 낮은 스팸정보를 활용하고 있어 정상적인 메일이 수신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한메일 메일이 수신되지 않는 경우, 카카오 고객센터로 thecheat.co.kr 에서 발송되는 메일을 수신할 수 있도록 요청하시기 바랍
니다.
- 네이버 메일이 수신되지 않는 경우, 네이버 고객센터로 thecheat.co.kr 에서 발송되는 메일을 수신할 수 있도록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한메일 등에서 더치트에서 수신된 메일이 없다고 안내하는 것은 해당 수신 서버에서 spamhaus.org 등의 정보를 참조하여 메일 수신을 거부한 경우일 수 있습니다.
- 해당 서비스의 고객센터에서는 수신 확인을 위해 메일 발송 IP와 제목 등을 요구합니다. 그러나, 해당 서버가 spamhaus.org 등의 정보를 참조하여 서버 단계에서 메일 수신을 차단하기 때문에, 메일 발송 IP와 제목으로 스팸처리 여부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4. 이메일이 수신되지 않아 비밀번호를 발급받지 못하는 경우
- 메일 수신율이 좋은 구글 메일 주소 사용을 권장합니다.
- 더치트 모바일 앱 또는 웹사이트에서 컨택센터로 문의 글을 남겨주세요.
- 더치트 컨택센터로 문의 주실 때 답변받을 이메일 주소에 @gmail.com 이메일 주소를 기재하여 문의해 주세요.
- 메일 수신이 안되는 메일 주소를 기재하여 문의해 주시면, 답변 내용도 전달되지 않습니다.


[휴대폰 번호 및 이메일 주소가 변경된 경우]
- 장기간 휴면 계정인 경우, 회원의 휴대폰 번호와 이메일 주소가 변경되어 비밀번호 찾기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이 경우, 신규로 아이디를 가입한 후, 아이핀으로 실명인증해 주세요. 실명인증하기(무료)
- 실명인증 후, 후원페이지에서 의견수렴 게시판을 선택하고, 이전에 사용한 아이디의 정보(연락처, 이메일)를 입력해 주세요.
- 기존에 가입한 아이디와 실명인증 정보가 동일한 경우, 신규로 가입한 아이디의 최신 정보를 전에 가입한 아이디의 정보로 이관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11 (운영진이 관리 목적으로 입력한 댓글은 보여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검색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