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기피해가 사라지는 그날까지...
구분 | 내용 |
---|---|
왜 검증에 참여해야 하나요? | 피해사례 등록자 보호 및 사실확인을 위해 검증과정이 진행됩니다. 피해사례 등록자가 판단하는 사기 행위와 법령에서의 사기 행위의 정의가 다를 수 있으며, 민사사안에 해당하는 피해사례가 공개되지 않도록 하여 피해사례 등록자가 법적분쟁 발생으로 부터 보호 받을 수 있는 절차입니다. 또한, 피해자로서의 주의 의무 등에 대해 확인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참여해 주셔야 합니다. |
검증하지 않고 피해사례를 삭제할 수 있나요? | 모바일 검증이 완료되지 않은 경우, 비공개 처리까지 가능합니다. 모바일 검증을 완료하지 않은 경우, 피해사례 비공개 처리한 후, 모바일 검증을 완료하여, 피해사례를 삭제해 주시면 됩니다. 피해사례 등록자는 피해사례 등록 시 피해자로서 검증에 참여할 것임을 동의하였습니다. 피해사례 등록 즉시 상대방에게 통지가 이루어지므로, 검증 완료 전, 피해건이 해결된 경우에도 검증과정을 완료해 주셔야 합니다. 검증에 참여하지 않고 피해사례를 삭제할 수는 없습니다. |
피해사례를 대신 삭제할 수 있나요? | 피해사례의 등록 및 삭제는 피해사례 등록자의 고유권한입니다. 타인 또는 운영진이 대신 삭제할 수 없으므로, 피해사례를 등록한 계정에 로그인하여 삭제해야 합니다. |
검증은 어떻게 참여할 수 있나요? | 더치트 모바일앱(안드로이드, iOS)에 피해사례를 등록한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안내에 따라 검증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또는 등록한 피해사례 메뉴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이 없으면 어떻게 검증에 참여하나요? | 검증은 스마트폰에서만 참여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사용자가 아닌 경우, 가족이나 지인의 스마트폰을 통해 검증에 참여해 주셔야 합니다. 검증 과정은 1분 이내로 완료됩니다. |
허위 또는 장난으로 피해사례를 등록했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 본인이 직접 허위 사례를 등록한 경우, 검증 참여 후 직접 삭제할 수 있습니다. 타인이 허위 사례를 등록한 경우, 피해사례 삭제요청을 진행해 주세요. 운영진이 허위 사례를 발견하여 조치한 경우, 피해사례 등록자는 영구적으로 서비스 사용에 제재를 받습니다. |
장애상태로 녹취가 불가한 경우 어떻게 하나요? | 낭독을 할 수 없음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또는 사진 등을 첨부하여 헬프센터에 문의해 주시면,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등록한 피해사례를 삭제하면 불이익이 있나요? | 본인이 직접 삭제하는 경우,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본인이 직접 삭제하지 않고, 피해사례 삭제 요청 글을 등록하거나, 해결된 피해사례를 비공개 또는 삭제하지 않는 경우, 검색 및 서비스 제한 등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피해사례의 삭제는 등록자가 직접 진행해야 합니다. |
검증을 완료하지 않았더니 피해사례가 비공개 되었어요. | 피해사례 등록 후 1시간 이내에 모바일 검증을 완료해 주셔야 합니다. 1시간 이내에 모바일 검증을 완료하지 않은 경우, 피해사례 등록자를 법적분쟁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피해사례가 비공개될 수 있습니다. 피해사례의 공개를 원하는 경우, 모바일 검증 완료 후, 헬프센터로 공개를 요청해 주세요. |
검증을 완료하기 전에 피해가 해결된 경우에도 검증내용은 동일한가요? | 검증은 피해사례 등록 시점 기준의 내용으로 이루어지므로, 검증 대본 그대로 낭독해 주시면 됩니다. 환불 및 해결된 피해사례는 비공개 또는 삭제해 주셔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