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선 더치트에 무진장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처음 사기라고 생각했을 때 어쩌나 싶어 안절부절 못할 때 사기피해 대응방법으로 차근차근
대응을 하니 원금을 받아 냈습니다.
우선 사기를 친 사람은 김창묵이라는 사람입니다.
네이버에서는 djddk76으로 활동중이며 일주일 동안 조사 결과 bo13988, bo1397이라는 아이디로도 활동을 하였네요.
그리고 김창묵 이라는 이름말고 김대훈, 김원석이라는 이름으로도 활동을 했던거 같습니다.
원금을 돌려 받은 상태이지만 다른 피해를 본 분들이 많아서 경찰에 진정서는 취소하지 않았습니다.
그럼 다른 피해자들을 위해 제가 했던 방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김창묵이라는 사람한테 피해를 입으신 분이라면 빨리 좋게 해결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먼저 저는 경찰에 신고를 하기 전에 은행에 가서 환급 신청을 했습니다.
그리고 김창묵이라는 사람을 조사하고 있을 때 일주일이 지나서 은행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환급신청을 하게되면 김창묵이라는 사람의 동의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우리 은행에서 김창묵이라는 사람한테 연락을 취했더군요.
그리고는 은행 쪽에서 다시 저한테 전화가 와서 김창묵이라는 사람 연락처라고 통화해서 얘기 해보라는 겁니다.
그래서 전화를 해서 얘기를 해보니 김창묵이라는 사람이 자신이고 자신의 손자가 자기계좌를 가지고 사기를 치고 다닌다고 하더군요.(사실인지는 모릅니다.)
그러면 손자면 손자 보호자 전화번호를 가르쳐 돌라 그러니 절대 안가르쳐 주더군요.
그래서 더이상 시간 끌면 안되겠다 싶어 오늘 제가 입금시켜준 돈을 돌려돌라고 했습니다.
그러니 자신 통장에서 저한테 돈이 들어온걸 확인하고 바로 저녁에 돈을 돌려 주더군요.
다른 사람들한테도 돈을 다갚아나갈것이라고 얘기를 해주더군요.(이것도 사실인지는...)
그래서 원금을 돌려 받고 저한테 경찰 고소를 취소 시켜돌라 그러더군요.
물론 저는 취소하지 않았습니다. 다른 피해를 입으신 분들이 있으니깐요.(나중에 문제가 되지는 않겠죠??)
이런 과정중에서 가장 답답하고 화가 났던 점이 경찰의 대응입니다.
김창묵이라는 사람의 새로운 정보를 알아냈을 때마다 전화를 했습니다만 전부다 무시 당했습니다.
너무나 답답한 상황이라 수사 진행 상황을 물어봤더니 다른 처리할 사건들이 많아서 순차적으로 해야 된다는 말만남긴체 2달에서 3달 정도는 걸린다는 얘기 뿐이더군요. 그래서 신상 조회는 해봤냐는 말에 아직 시작도 안했더군요. 좀 어이가 없었습니다.
워낙 사소한 사기 사건들이 많아서 바쁘신건 알겠는데 피해자가 직접 사기꾼의 전화번호까지 알아내서
전화를 했다면 그사람의 신원조회를 하는데는 5분더 안걸릴거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어쨓든 이렇게 해서 원금을 돌려 받았습니다.
혹시나 이사람한테 사기를 당한 분이 있으면 쪽지를 주시거나 댓글로 메일 주소를 남겨주시면
제가 이사람의 전화번호를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다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