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자가 상태를 최상으로 속여서 판매하려다가 하자가 발견되었는데, 부분환불만 해달라고 하면서 전체환불을 요청했어.화난 일이야.
설명하였던 제품과 다른 제품이 오거나 상태가 이상한 제품들도 신고 가능 합니다. 판매자분께 배송 중에 이렇게 되었으면 원래 환불 해주고 택배사에 문의 하라고 하세요. 구매자분이 책임진다는건 말도 안됩니다. 1. 가전제품을 그렇게 배송중에 기스날정도로 약하게 포장한 것도 잘못이고, 2. 만약 배송중 문제면 약하게 포장한게 잘못인지 배송사가 잘못인지 둘이서 문의해서 보상 받는게 맞고 구매자한텐 환불하는게 원칙입니다. 애초에 배송 중 하자라해도 그럼 포장을 그렇게 한 잘못 아닌가요? 보낼땐 하자가 없었으면 환불해주고 수거해서 배송사한테 따지라고 하셔요. 환불 안해준다하면 신고한다 하시고요
감사합니다 ㅜㅜㅜ.... 제가 하자가 원래 있단걸 증명하려고 엄청 얘기도 많이하고 사진도 보여주고 사실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근거도 보여주고 다 했는데 자꾸 환불안된다고 자기는 그런하자가 없었다고하네요 하 ㅜㅜ 신고도 하고 더치트등록도 한다고 했는데 되려 협박이라느니 허위소송 걸거라니 그러고
그거 그 사기꾼이 오히려 겁주고 협박하는 겁니다. 보낼 때 멀쩡하였는지 택배중에 문제가 있던지간에 구매자가, 택배사가 잘못하였고, 구매자가 포장을 제대로 안해준 것을 몰랐었는데 그걸 돈 받았다는 이유로 그렇게 나몰라라하는건 그냥 강경하게 나가시고 그 사기꾼한테 수거해가셔서 기스는 택배사랑 이야기 하시라 하고 정작 그 사이에서 다른 상태의 제품을 받은 구매자는 대체 어느 부분에서 죄가 있냐고 따지시고 전체 환불 해달라 하신다음에 안하면 임시신고에 보면 설명과 다른 제품이 온 걸로도 신고하는 곳이 있어요 그거 써서 임시신고 문자 캡쳐해서 보내버리세요. 정말 뻔뻔한 사기꾼이네요.. 마음 아프시겠어요 ㅠ
그건 판매자 본인이 하여야합니다. 택배사에서는 포장을 잘 했다는 전제하에 보상을 하기 때문에 구매자와는 아무 대화를 할 꺼리가 없어요.. 무조건 판매자가 해여합니다. 그 사람 보낼때도 분명 포장 잘 안한거에 대한 파손면책 동의 하였을텐데 만약 배송중 사고라면 거기가서 이야기하면 택배사에서 환불 해준다하세요. 보낸사람이 가서 이야기 해야 환불 해주니까 이야기 하라하고 또 뭐 직접해라 하면 그냥 신고 진행한다고 말하셔요
아뇨아뇨 그 경찰서 가서 신고하기전에 온라인으로 증거사진들이랑 대화 내용들 미리 등록해서 신고 접수 하는거 있어요! 그거 하고 경찰서 가시면 좀 편하실거에요 E C R M이여
헉 너무 친절한답변 감사해요 ㅜㅜ...... 덕분에 힘든맘이 좀 나아지네요!! 꼭 환불 받겠습니다 구리구리구리님 항상 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요😍😭👍🏻